수년간 연구를 통해 탄생한 친환경 미생물처리기 ‘린클’이 48% 할인과 더불어 푸드클리너와 전용 삽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가전 시장에 편리성을 강조한 신(新)생활 가전이 새로운 흐름을 만들어가면서 가사노동의 시간을 줄여주며 편리함을 도모해주는 가전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삶의 질을 높여주는 신(新)생활 가전으로 빨래건조기, 식기세척기, 공기청정기 등등 많은 제품들이 언급되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가정용음식물처리기가 살림을 더욱 편하게 도와주는 제품이 특히 그러하다.

시중에 출시된 다양한 가정용음식물처리기는 음식물쓰레기분쇄기, 음식물건조기, 음식물탈수기 등 다양한 형태의 제품이 나오고 있다.

음식물분쇄기, 음식물쓰레기분쇄기는 음식물을 잘게 분쇄하여 액상화 상태로 만든 후 하수구로 흘려보내는 제품으로 설거지와 동시에 음식물쓰레기를 처리할 수 있어 이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하지만 최근 음식물처리기역류, 배관설치 및 환경오염 문제로 음식물처리기 구매를 꺼리는 소비자들도 많았으나 이러한 문제점을 보완한 제품들이 나오기 시작하면서 다시금 주목을 받기 시작하였다.

그중에서도 음식물처리기역류 및 환경오염 문제를 해결한 ‘린클 음식물처리기’가 간편한 음식물쓰레기 버리는법을 보여주고 있다.

린클은 미생물로 발효 및 분해하는 미생물 음식물처리기로 국가 인증 시험 연구원에서 인증받은 활성탄과 UV-C 살균 탈취 시스템이 음식물쓰레기의 고약한 악취를 제거하여 더욱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처리하고 남은 찌꺼기는 화초나 퇴비로 재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친환경적이며 경제적인 제품이다.

한편, 린클 관계자는 “린클은 특허받은 2세대 미생물로 활동성이 매우 높고 분해력이 강하여 한국 음식물에 최적화되어 빠르게 분해하며, 24시간 1년 내내 작동시켜도 전기료 걱정 없는 자동 사이클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어 경제적인 음식물쓰레기 버리는법으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라고 이야기를 전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린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